프리미어프로로 인트로 영상을 하나 만들어 볼게요. 인트로는 다들 뭔지 아시죠. 영상의 시작부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본 영상에 들어가기 전에 핵심 내용을 간단히 소개할 수도 있고요. 전혀 색다른 이미지를 짧게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결코 길 필요는 없습니다. 간단한게 좋아요.

소개 영상의 주제를 간단하게 보여주기도 해요. 회사 로고를 순간 지나가게도 할 수 있고요. 

오늘은 4대의 캠 화면으로 촬영한 듯한 인트로를 만들어 볼 겁니다. 순차적으로 캠 비디오가 열리면서 눈길을 끌게 되죠. 대부분 프리미어프로의 편집을 통해 가능한 부분입니다. 

저도 유튜브의 한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고 연습하는 것을 통해 배우게 됐습니다. 간략하게 설명해 볼게요.

4개의 캠 비디오 화면이 시작되기 전에 각각 앞부분에 노이즈 화면을 넣어 주는 게 좋아요. 이 노이즈는 픽사베이에서 다운하시면 됩니다. 

먼저 시퀀스를 만들어 줄 거에요. 1번 시퀀스를 만들어 노이즈 15프레임(길이는 각자 선택)에 이어 보여주고자 하는 1번 영상을 4~5초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4번 시퀀스까지 반복하면 돼요. 영상 길이는 동일하게 해야 하고요. 노이즈의 영상 길이는 2번 시퀀스 약 1초, 3번 시퀀스 1초4, 4번 시퀀스 1초7 정도 설정하면 됩니다. 이 역시 개인이 선호하는 길이에 따라 자유롭게 정하면 돼요.

그러고 난 다음, 프로젝트패널, 새항목, 조정레이어를 만들어 1번 시퀀스의 '노이즈+영상' 위에다가 올리세요. 이 레이어에 베니스식차양(변환5%/방향90도/폭10). 해당내용은 선택), 시간포스터화(프레임 속도 10), 시간코드 효과 넣고 조정하면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죠? 각각의 설정 숫자는 스스로 조절해 가면서 결정하면 되는 거에요.


도구패널 T로 cam1 자막생성해 넣으세요. 레거시 제목으로 가서 네모상자를 아무런 크기로 만든 뒤 폭 1920, 높이 1080설정하기. 그리고 속성-그래픽유형-열린베지어 선택, 선 폭 조정하면 되죠. 색상은 저는 검정으로 하니까 좋던데. 이 역시 각자가 선택하세요. 

1번 시퀀스의 테두리자막과 cam1 자막, 조정레이어를 한꺼번에 복사해 4번 시퀀스까지 해당 영상 위에 각각 붙여넣으면 간편하게 해결됩니다. 이 때 영상 위에 잘 올려서 복사하려면 인디게이트 맨앞에 두고 해당영상 앞의 V1 눌러 끄고 V2 켠 다음 ctrl v해야 합니다. 2~4시퀀스마다 시간코드의 시간표시를 다른 형식으로 바꾸면 시간숫자가 달라집니다. cam숫자도 바꿔주면 좋겠죠. 그리고 1~4번 시퀀스 각각 중첩해두면 좋습니다. 

4개 시퀀스 영상을 모을 하나의 시퀀스를 만들어야 해요. 중첩한 1~4시퀀스의 영상을 타임라인에 차례대로 수직으로 쌓으세요. 4개 영상 맨 위에 초반에 만든 조정레이어 올린 뒤, 4개 분할 영상의 초반 10프레임 정도에 노이즈를 주기 위해 효과검색창의 파도비틀기(wave warp) 효과를 조정레이어에 드래그앤드롭합니다. 효과컨트롤 파도비틀기에서
방향과 파형속도, 나머지는 자유롭게 조정해 화면이 깨지는 모습을 연출하면 좋습니다. 


4개 영상 4분할하려면 1번 영상 클릭- 효과컨트롤 동작클릭- 비율 50%, 위치 480에 270 설정, 2번 영상 50%, 1440 270, 
3번 영상 50%, 480 810, 4번 영상 50% 1440 810 설정하시면 됩니다. 

도구패널 T이용해 인트로 및 본영상의 제목을 넣으면 4개의 캠 버전이 동시에 보이는 인트로 편집이 끝이 납니다. 

직접 해보시면 중간에 스스로 효과를 주면 됩니다. 그대로 따라 할 필요는 없어요. 참고만 해주세요. 

이번 글이 프리미어 프로를 배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저도 아직 배움 단계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다양한 자료들이 많더라고요. 

'프리미어프로 > 마스크 효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미어프로, 마스크 이용  (0) 2019.04.24

+ Recent posts